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왕사신기 5회 시청률, '거침없는 상승'의 비밀은?

영화연예

by 마루[maru] 2007. 9. 21. 04:22

본문

태왕사신기 시청률, 거침없는 하이킥! 당연한 것일까?

20일 태왕사신기 5회 방송이 '각단(이다희)'의 등장으로 또 한번의 드라마 전개에 있어 새로운 활력을 예고하며 끝났다.태왕사신기 4회 방송에서 극중 배역들이 아역에서 성인배우들로 전환되면 드라마 전개에 박진감을 더한 탓인지 본 방송 4회만에 태왕사신기의 시청률은 거침없는 하이킥을 날리고 있다.

태왕사신기 5회 방송 분의 시청률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19일자 TNS미디어리서치 지상파 일일시청률 결과는 가히 놀라울 정도이다. 전국 시청률 1위(31.7%), 서울 수도권 시청률 1위(33.3%)를 당당히 기록하고 있다. 많은 팬들이 4,5회 방송에서 30%대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견들을 했지만 내심 약간의 기우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어김없이 30%대를 훌쩍 넘기며 열혈 팬들의 기대를 한껏 충족시키고 있다.

태왕사신기 5회

태왕사신기 5회 주요장면

판타지 사극 드라마 '태왕사신기'가 '역사적 사실 왜곡'이란 논란속에서도 이렇게 높은 시청률을 올릴 수 있는 충분한 매력과 비밀은 무엇일까? 그것은 대형 스타급 연기자들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그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의 연기력, 그것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화려한 CG효과이며, 그 중심에 지루함을 느낄 수 없는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드라마 전개가 태왕사신기만의 매력이자 시청률 거침없는 상승의 비밀이 아닐까 싶다.

더불어, 기존의 틀을 깨고 초반에 스페셜 편과 1,2,3회 연속방송은 시청률 선점고지 확보를 위한 기획력를 발휘하며 드라마 초반 터잡기에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

여전사 '각단(이다희)'의 등장! 드라마 전개 새로운 활력

각단 이다희
태왕사신기 5회에서 후반부에 태실에 감금된 담덕(배용준)을 지키는 고구려 근위대 인솔 당주로 등장하는 여전사'각단'역이다희가 '담덕'역의 배용준과 쉽지않는 무술연기를 멋뜨러지게 보여주면서 여전사의 매력을 한껏 뽐내며 드라마 인기상승의 또 하나의 촉매가 될것으로 예견되고, 다음 주 방송될 '태왕사신기 6회'담덕과 각단의 연결고리가 어떻게 이루어 질지 시청자들에게 갈증을 유발시키며 관심을 고삐를 묶어놓고 있다.

'각단'역을 맡은 '이다희'는 앞서 방송된 MBC 드라마 '에어시티'에서 스튜디어스인 최지우 동생 역으로 출연을 했었다. 이다희는 '각단'역을 소화하기 위해 촬영전부터 혹독한 액션연기를 습득했다고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태왕사신기 5회 방송이 끝난 후 많은 네티즌들과 시청자들은 '각단'역을 맡은 '이다희'에 많은 관심을 보일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태왕사신기 NHK 방송 발표, 또 한번의 한류 바람..
욘사마 '배용준' 일본 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는가에 관심이 집중될 것 같다.

19일 NHK는 정례회견을 열어 판타지사극 '태왕사신기(태사기)'를 오는 12월 3일 부터 매주 월요일 밤10시 BS하이비전을 통해 방송한다는 발표를 했다.

이미 배용준은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2004년도에 일본 내 한류바람을 일으켰고, 3년만에 또 한번의 일본 안방공략에 나서는 셈이다. 더우기 이번 태왕사신기의 NHK를 통한 일본 방송은 종전의 더빙 방송을 하는 기본원칙을 깨고 자막 방송을 한다는 점이다. 그 이유가 하루라도 빨리 태왕사신기를 보고싶어하는 일본 팬들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니 이것은 욘사마 '배용준'의 인기가 아직 식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것이고 또 한번의 일본 내 한류바람이 불어오는것은 어쩌면 지극히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다.

끝으로, 최근 태왕사신기의 김종학PD교통사고 소식이 들려왔고, 장 파열로 수술을 받아 2~3주 정도 촬영은 힘들다고 한다. 하지만  태왕사신기 촬영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하니 앞으로 시청률 상승에는 특별한 변수가 나타나지 않을 것을 보이며, 430억 판타지 대작 '태왕사신기'의 거침없는 시청률 상승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관심의 고삐를 놓을 수가 없는 상황이다.

[태왕사신기 관련 글]
2007/09/17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주말 재방송 시청률 굳히기 성공?
2007/09/14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이지아, 오디션 비하인드 스토리
2007/09/12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이지아 미니홈피 있다! 없다?
2007/09/12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1회, 화려한CG 그러나 시청률은?
2007/09/10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VS 로비스트, 알고 보면 재미 두 배!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