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격! 이것이 대한민국 펌블로그의 현주소인가?

IT과학

by 마루[maru] 2007. 9. 3. 15:31

본문

충격! 위대한 대한민국 최고의 펌블로거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몇차례의 포스팅을 통해 펌질 블로거들에 대한 심각한 폐해성을 시사한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처럼 존경스러움과 더불어 무개념이 극에 달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펌 블로거를 보게 된것은 처음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정말 글을 쓴다는 것 자체가 싫어지는 날입니다. 물론 이렇게 드러내 보인다는것이 한 사람의 인신성 공격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은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이해와 관용의 정도를 넘어서 건전한 블로그 문화의 악으로 판단되어 고심끝에 공개토론을 하기로 마음의 방향을 잡았습니다.

대한민국 블로거 여러분!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과연 이와 같은 블로그를 그대로 방치할 것인지? 아니면 발본색원 하여 블로그 문화를 밝게 만들어 갈것인지를 말입니다.

우연한 검색의 발견과 황당함.
최근들어 시사 이슈에 관한 이야기를 담기 위해 운영해 온 뉴스페이퍼2.0이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밝혀지지않은 이유로 모든 글이 사라져 네이버와 원인규명을 위해 몇차례 문의와 답변이 오가고 있는 중에 디렉토리 등록이 완료되어 그 동안의 문제들이 해결되었나 싶어 수시로 통합검색을 해보고 있는데, 우연히 최근의 글이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어 살펴보던 중 뉴스페이퍼2.0의 글이 아니라 다음 블로그의 글임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뉴스페이퍼2.0'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화면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4%BA%BD%BA%C6%E4%C0%CC%C6%DB2.0&frm=t1&sm=top_hty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나,  비록 펌글이라고 할지라도 뉴스페이퍼의 2개의 원문 글인 블로그 우열! 그 위험한 발상에 대한 단상 과  네이버 검색, 무엇이 문제인가? 의 원문 출처라도 밝혀 주었는지 확인을 하기위해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드러나는 결과를 보고 황당함에 차마 입을 다물 수 없었고 더욱 경악하게 만든것은 본인의 두개의 글을 조합하여 사이 사이에 대출광고를 얇팍하게 삽입하여 자신의 잇속을 채우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렇게 말입니다.

네이버 통합 검색에 나타난 위대한 최고의 무개념 펌질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seon0902/80379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이렇게 해서 과연 얼마나 돈을 버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춥고 배고프더라도 자신의 양심을 팔아서 배를 채우는 모습은 보여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힘들게 바쁜 시간과 밤 잠 줄여가며 정성껏 글을 쓴 자신의 지난 시간들이 허무해질려고 하며 앞으로 글을 쓰는것 자체가 두렵고 싫어지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렇게 해서 버는 수익이 많다면 그 절반이라도 우토로로 보내 주십시요. 그렇게 하신다면 당신에 대한 비난의 시선이 조금이나마 수그러지고 직접 힘을 보태지 못했지만 간접적으로 나마 좋은 일에 힘을 실었다는 기쁨이라도 간직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검색포털이라고 천명하고 떠드는 네이버와 다음넷은 과연 그 잘난 복사문서 판독시스템과 첨단 검색 알고리즘을 탑재한 결과가 원문글은 흔적도 없이 삭제하고 이렇게 남의 글 펌질해서 자신의 잇속을 채우는 펌질 블로거를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시키는게 목적이였습니까? 어디 속 시원하게 이유라도 들어 봅시다.

이런 결과들이 쉴새없이 노출되는 까닭에,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스팸블로거와 제휴했다', '검색결과 조작했다'라는 비난의 글들이 끊이질 않는 것입니다.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지않는다고 원망할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건전한 블로거가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의욕을 상실하게 하고 남의 글로 자신의 잇 속을 채우는 악성 펌블로거는 차단해야 되는것 아닙니까?

끝으로, 자신의 것이 중요한 만큼 남의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한 번쯤 생각하고 기본적인 예의를 지킬 줄 아는 개념있는 건전한 블로거가 되어 주시길 모든 펌 블로거께 부탁을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