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올린, 또 다시 포스트 수집 장애.

IT과학

by 마루[maru] 2007. 8. 20. 04:32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된 글들은 공개모드인 발행을 체크하면 티스토리와 이올린에 자동으로 수집이 된다. 물론 이올린의 경우 회원가입과 포스트 트랙백을 마쳤다는 전제 하에 자신의 계정에 접속하면 내 포스트, 내 북마크, 내 추천글을 통해서 자신이 발행한 글들의 수집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런데 오늘 아무래도 이올린과 티스토리의 글 수집 시스템이 디자인로그 블로그에 대해서 제대로 포스트를 수집하지 못하는 이해되지않는 장애를 일으키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티스토리로 블로그 운영을 처음 시작 할때도 글이 제대로 수집되지 않거나 내 계정으로 수집되지 않고 미아가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오늘 또 그런 현상을 보인다.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진단을 해 본 결과 다른 블로그에서 작성된 글들은 정상적으로 수집이 되는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최근 수집되는 다른 블로그 글들의 수집 시간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동안 이상없이 바로바로 수집이 되었던 내 블로그의 글들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억지로 블로그에 설치된 이올린 플러그인을 통해 '이올린 북마크 하기' 사용하면 이올린의 최신 북마크에 보이지만 이올린의 새로 올라온 글에는 해당 글이 보이질 않는다는 것이다. 클래식 이올린을 통해서 보아도 마찬가지 이고, 아울러 tistory.com 에서도 새로 올라온 포스트와 검색을 통해 글을 찾아 보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로 내 글들이 보이지 않고 있었다.

혹시나 작성된 글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 보았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포스트의 갱신 및 재 발행을 해 보았지만 역시나 같은 현상이였다. 그러나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오픈블로그에는 정상적으로 수집이 되고 있었다.

뉴스페이퍼2.0의 경우는 디자인로그와 같은 인터넷 망, 같은 시스템을 이용해서 포스트를 발행 했음에도 이상없이 이올린이 수집하고 있어 왜 디자인로그 블로그의 글들이 수집도 검색도 되지않아 흔적을 찾을 수 없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 문제에 대해서 이올린 글 수집기능에 대해서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