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왕사신기', 주말 재방송 시청률 굳히기 성공?

영화연예

by 마루[maru] 2007. 9. 17. 11:32

본문

태왕사신기 주말재방송 굳히기 성공?

MBC 특별기획 '태왕사신기'가 주말 재방송을 통한 고정 시청자 확보 굳히기 효과를 톡톡히 본 것 같다.

지난 한 주 동안 드라마 사상 최초로 본 방송앞에 스페설 편을 내세우며 태왕사시기 3회까지 연속 4회 방송을  통해 시청률 선점확보에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본 것에 이어 주말 재방송을 통해 본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이 태왕사신기 줄거리를 이어가게 만들어 19일 4회 본 방송을 부담없이 볼 수 있도록 유도해 관심을 끌도록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 같다.

MBC는 15일 토요일 오후 1시10분 부터 3시 25분까지 태왕사신기 스페셜 편과 1회를, 16일 일요일 오후 2시 10분 부터 4시 25분까지 태왕사신기 2회~3회를 편성 재방송 했었다.

'태왕사신기' 초반부는 약 2000년의 역사를 뛰어넘는 과정을 담고 있기에 드라마 중반부터 시청하면 다소 내용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여론이 형성이 되었고, 등장인물의 연결고리를 이해하는 것도 쉽지않기 때문에 스페셜 편을 통한 전체적인 그림과 1,2,3회를 통한 태왕사신기 신화시대에서 고구려 소수림왕 시대까지의 연결을 이해하는것이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이다.

높은 일일 시청률에 비해 주간 시청률 순위권 진입 실패.
태왕사신기의 주말 재방송도 시청률 조사회사 TNS미디어조사에 따르면 15일 방송된 '태왕사신기' 스페셜 방송과 1회 방송은 10.6%10.1%의 시청률을 전국기준 각각 기록했다. 이렇듯 '태왕사신기'는 방송 3회 만에 26.9%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아쉽게도 주간 시청률 통계에서는 순위권 진입을 하지 못했다.

그런 관계로 이번 주말 재방송이 다음 주간 시청률 순위권 진입을 위한 고정 시청률 확보를 위한 굳히기 작전이 아니였나 생각을 하게된다. 오는 19,20일 방송될 '태왕사신기' 4,5회 방송이 더욱 관심이 쏠리는 것은 아마도 태왕사신기의 시청률 상위진입과 더불어 고정시청률 예견할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고 봐야 할 것 같다.

태왕사신기

태왕사신기

다시한번 '태왕사신기' 1,2,3회 초반 방송편의 줄거리를간략하게 요점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태왕사신기 1회 줄거리
태왕사신기의 신화시대를 그려내며 제작진이 많은 열정을 쏟은 부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고구려 소수림왕 시대부터 시작해 약 2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 선사시대까지 광활한 무대가 펼쳐졌다. 특히 환웅과 사신의 이야기가 전개되고 후반부에 광개토대왕 담덕의 탄생 배경이 그려졌다.

태왕사신기 2회 줄거리
쥬신의 왕이 태어나는 날 하늘의 신물도 깨어나는 내용 이였다. 하늘을 바라보던 화천회 대장로는 쥬신의 왕이 태어나는 날, 쥬신의 별이 빛나고 하늘의 신물들도 깨어난다고 했다며 오늘이 그날일지 모르니 신물을 찾아오라고 명령한다. 그러나 화천회의 손에는 사신의 신물 중 마지막 하나인 주작의 신물만이 손에 들어오게 된다.

거믈촌 사람들과 어린 현고는 멀리 떨어진 산봉우리에서 백색 봉화가 피어오르는 것을 보게되고, 갑자기 별 하나가 빛을 발하다 그 빛이 확산되고, 그 폭발과 함께 우렁찬 아이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진다 담덕의 탄생이다. 한편 연가려는 진통 중인 연부인에게서 아직 소식이 없자 급한 마음에 자꾸 재촉하는데 아쉽게도 담덕보다 한 발 늦은 아이의 탄생을 맞게된다. 이 아이가 연호개다.

태왕사신기 3회 줄거리
아들 연호개를 왕으로 만들기 위한 야욕에 불타는 연씨 부인의 독살계획이 진행되고, 아버지의 병세를 걱정하는 담덕과 천지신당 신녀 서기하는 장서각의 인연을 통해 서서히 관계가 발전되어 간다. 서기하의 도움으로 담덕은 독살계획을 알게되지만 연가려의 군사에 맞서지 못한다는 사실에 무력을 통한 제압 보다는 회유책을 이용해 사태를 해결하고자 연씨 부인을 불러 증거를 들이대며 추궁을 해보지만, 연씨 부인은 스스로 독약을 마시고 연호개의 품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연호개는 어머니의 죽음을 담덕의 탓으로 여겨 복수의 칼날 세운다는 내용이였다.

2007/09/14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이지아, 오디션 비하인드 스토리
2007/09/12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이지아 미니홈피 있다! 없다?
2007/09/12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1회, 화려한CG 그러나 시청률은?
2007/09/10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VS 로비스트, 알고 보면 재미 두 배!
2007/05/21 - [방송연예] - 태왕사신기, 배용준의 도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