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미려의 눈물 "미려는 괴로워"를 위한 예정된 쇼였나?

영화연예

by 마루[maru] 2007. 6. 19. 13:58

본문

김미려의 눈물 '미려는 괴로워'를 위한 예정된 쇼였나?

"김미려의 눈물" 이란 키워드는 지난 4월말 인터넷에 한판 뜨겁게 오르내린 기억이 있다.
하지만, 지금 김미려의 눈물이 이미 "예정된 연출"이였다는 논란이 일며 연예계와 인터넷에 또 한번의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당시 김미려 측은 분명 생방송 사고와 관련해 의도적인 것이 아닌 "돌발 상황"이었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가수 데뷔 과정이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미려는 괴로워’를 통해 낱낱이 공개되고, 지난 4월 생방송 사고가 프로그램 도입부에 삽입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당시 사고의 의도성 여부를 두고 볼 때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에는 너무 절묘한 터라 김미려의 눈물을 두고 또 한번의 진실공방은 물론, 비난과 질타가 끊이질 않을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상황에 대해 해당 프로그램 제작사 엠넷미디어 측은 오늘(19일) “보도된 기사 중에 다소 사실과 달리 와전된 부분이 있다”고 전했으며, 당시 생방송 사고만 해도 ‘엠! 카운트다운’ 측에서는 전혀 몰랐던 사실이고, 소속사인 컬트 측에서도 이와 관련해 여러 차례 사과를 했다는 것이였다.

아울러, 제작사측에 따르면 ‘미려는 괴로워’ 제작은 생방송 사고 이후에 본격적으로 기획 되었고, ‘미려는 괴로워’ 기획 단계에서 제작진은 생방송 사고, 가수 데뷔 등 김미려의 모든 상황이 프로그램의 성격에 부합한다고 여겨서 김미려를 섭외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제작진 측은 “김미려 측에서도 출연 제안에 많이 망설이는 눈치였다. 하지만 어떤 식으로 가수 데뷔를 하던 간에 비난은 나올 것이라는 생각에 어렵지만 출연을 결정하게 된 것이다”며 “부디 그녀의 가수 데뷔 과정을 순수하게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고 한다.

물론, 김미려의 눈물이 진실 일수도 있다. 하지만 방송의 리얼리티를 위해 논란이 되었던 생방송 사고의 부분을 해당 프로그램의 도입부에 삽입 하는것은 너무 자극적인 기획으로 인기몰이를 하려고하는 제작사의 무리한 기획으로 밖에 보여지질 않는다.

개그우먼 김미려가 가수 김미려로 변신하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고, 굳이 그 부분이 다시 어필되지 않아도 충분히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 수 있도록 하는것은 김미려 자신의 노력과 열정이면 가능하다고 생각을 한다.

주관적인 견해로 볼 때 이번 M.net의 기획의도는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구성에 너무 집착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고 프로그램의 시청률에 너무 연연한 기획을 의도하는것 같은 냄새가 짙어 보인다.

아울러 출연제의에 다소 망설임을 보였다는 김미려 측도 그 심정이 이해가 되지만 위험스럽게도 "어떤 식으로 가수 데뷔를 하던 간에 비난은 나올 것이라"는 사려깊지 못한 결정은 못내 씁쓸함을 감출 수 없고 "김미려의 눈물"이 예정된 연출이란 논란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이 모든 논란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백 마디의 미사여구로 변(辯)을 토하는것 보다 김미려 자신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 뭔가를 보여주게 되고 그것이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릴수만 있다면 지금의 갖가지 오해와 비난은 아름다운 찬사로 그녀에게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한편, 김미려 측은 현재까지 불거진 모든 오해와 관련해 내일(20일) 오후 3시 기자회견 형식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하니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M.net

우리에게 사모님으로 잘 알려진 김미려는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스토리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달라진 뒤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을 담아 케이블 채널인 Mnet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미려는 괴로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고 개그우먼 김미려(25)는 이처럼 '전신 개조 프로젝트'를 통해 가수로 전격 데뷔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지난 4월 말 김미려가 Mnet 음악 프로그램 ‘엠! 카운트다운’ 생방송 도중 돌연 울면서 뛰쳐나간 일이 '미려는 괴로워'의 도입부로 처리될 예정이여서 김미려의 눈물이 예정된 쇼였다는 논란이 일어날것으로 예상된다. 그 당시 김미려의 돌발적인 행동은 '프로 정신 결여'라는 비난과 '외모지상주의의 결과'라는 동정론으로 나뉘어 논란을 일으키며 연예계를 떠들썩하게 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net 생방송사고 장면 / 사진출처-뉴스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