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받은 여성10인조 레게그룹 'B2'는 너무 참신하고 가창력 좋아서 대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했다는 개인적인 평가를 먼저 내리고 싶다.
10월 6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진행된 '2007 MBC 대학가요제'. 총 12개 팀이 경합을 벌였지만 심사위원들마저 우열을 가리기 힘들정도로 참신하고 우수한 실력들을 보여 주었던것 같다.
이번 '2007 MBC 대학가요제' 대상의 영예는 12번째 마지막팀으로 출연, '레게(Reggae)'장르를 접목시킨 참가곡 'Y'를 불러 참신한 시도와 돋보이는 실력을 높이평가받은 한양여대 실용음악과팀인 여성 10인조 레게그룹 'B2'에게 돌아갔다.
2007 MBC 대학가요제 대상 'B2'[사진-마이데일리]
솔직히 말해서 2007 MBC 대학가요제 방송 후반까지는 개인적으로 '풍운'팀을 대상 후보팀으로 내심 점 찍어 두고 있었는데, 'B2'의 노래를 듣고는 그들의 대상을 예견할 수 밖에 없었다. 처음 듣는 노래인데도 부담감이 없고 웬지 강한 끌림이 느껴지는 노래였다는 평가를 내려주고 싶었다. 아래는 MBC대학가요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B2' 멤버들의 프로필이다.
2007 대학가요제 대상 'B2'- 프로필[MBC]
그리고, 그룹 슈퍼주니어와 아이비가 스페셜 댄스 퍼레이드 패기 작렬과, 성시경과 윤하의 무대인 순수 작렬, 박정현, 휘성의 고품격 하모니를 보여준 매혹 작렬, 가요계 영원한 악동 DJ.DOC의 화끈한 힙합 스테이지 자유 작렬도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2007 MBC 대학가요제'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 B2 / 금상 - 어구스틱 브라더스 / 은상 - 택시타 라임즈 / 동상 - 풍운 / 네티즌 인기상 - 풍운
댓글 영역